떠오르는 중국

[포커스] 중국 新해관 등장! 통관에도 새로운 변화

아람누리 2018. 4. 25. 15:41




                  [포커스]

                  중국 新해관 등장! 통관에도 새로운 변화


[인민망 한국어판 4월 25일] 4월 20일, 기존 출입국 검역 시스템은 일괄적으로 해관(海關: 세관)의 대외 업무로 규정되었다. 따라서 관광 검색, 물품 검색을 비롯한 관련 창구가 모두 하나로 통합되고, 직원들도 동일한 해관 유니폼과 동일한 소속 구성원이 됐다.                                                                  

                                                                                      April 25, 2018



                              통관의 새로운 변화



                        고작 한걸음 내디딘 변화


해관은 직무 전환 및 최적화라는 핵심을 토대로 중국 특색 사회주의에 맞는 새로운 해관을 건설해 새로운 기능, 새로운 목표, 새로운 모습, 새로운 역할을 통해 통관과 검역 업무를 적극 융합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환골탈태할 것이다.






국가의 문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측면에서 해관은 기존 안전 출입국, 관세 소득 및 징수 관리 리스크 예방을 토대로 위생 검역, 동식물 검역, 상품 검사, 수출입 식품 안전 관리감독 등 기능을 강화하고, 정보 체계화, 최적화와 고효율, 협조통일된 리스크 예방 시스템을 통해 통합 관리를 추진하고, 스마트 관리감독, 정밀 관리감독으로 전체 국가 안보관을 확실하게 관철할 것이다.

무역 편리화 촉진 측면에서 전국 해관 통관 단일화 ‘2중심 3제도’ 틀에 따라 전국 검역작업을 전면 융합해 작업 절차를 최적화하고, 불필요한 작업 단계와 절차를 줄여 통관 비용을 낮추고 통관율도 높인다.

행정관리 효율성 제고 측면에서 최적화 및 협동고효율 요구에 따라 두 팀을 한 팀으로, 두 개 도장을 한 개로, 두 개 창구를 한 창구로 합쳐 두 차례 집행 절차를 한 차례로 줄임으로 ‘완화관리서비스’ 개혁을 시행한다. (번역: 조미경)


                                            원문 출처: 해관발포(海關發布) 위챗 공식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