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오르는 중국

海南은 한국인 관광객들을 환영합니다

아람누리 2012. 10. 5. 10:55

 

海南은 한국인 관광객들을 환영합니다

                                                                    September 29, 2012

27일 오후, 중국공산당 하이난(海南)성 당위원회선전부와 하이난성 관광발전위원회에서 주최한 ‘세기의 초청 하이난 성장과 네티즌의 대화, 하이난 관광 즐기기’ 온라인 언론 홍보 행사가 하이커우(海口)시에서 열렸다. 하이난성 인민정부의 장딩즈(蒋定之) 성장이 이번 행사에 참석하여 전국의 인터넷 언론을 통해 하이난의 독특한 관광 자원을 홍보하였다. 하이난성 인민정부의 탄리(譚力) 상임 부성장, 성장 보좌관 겸 관광위원회의 루즈위안(陸志遠) 주임, 하이커우시의 덩샤오강(鄧小剛) 부시장, 싼야(三亞)시 인민정부의 린둥(林東) 상임 부시장 등도 현장에 참석하여 네티즌들과 대화를 나누었다.

루즈위안(陸志遠) 주임은 인민망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한국 관광시장은 하이난(海南)섬 관광홍보의 중요지역으로 한국 관광객들이 하이난섬을 특히 좋아하고 하이난섬의 관광자원인 골프투어 또한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관광상품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최근 여러 요인들로 인해 한국 관광객들이 다소 줄었다며, 최근 하이난성을 국제적인 레저섬으로 조성하는 정책 출범 후, 한국시장은 대외홍보의 핵심이 되었다고 소개했다.

루 주임은 한국시장을 겨냥한 하이난 관광 마케킹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쳐 전세기 개통, 관광상품 개발 등을 통해 관광서비스 수준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올해는 중한 수교 20주년을 맞는 해다. 루즈위안 주임은 “하이난 주민과 한국인들이 두터운 우정을 맺고, 한국인들이 하이난에 와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전했다.

각국 네티즌들에게 하이난섬을 더욱 잘 알리기 위하여 인민망(人民網)에서는 다양한 언어로 이번 행사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였다. 인민망 한국어판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이번 행사 보도에 초청된 한국어 사이트다.

류위징(劉玉晶) 기자